학과 Vision |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학과 | ||
---|---|---|---|
교육목표 | 아동에서 노인까지 전 생애에 걸친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최고 경쟁력을 갖춘 사회복지전문가 양성 | ||
인재상 | 복지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이고 성실한 인재 | ||
교육방침 |
· 인성과 실무를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직업인 양성 · 중부권 사회복지실천현장 중견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 · 현장밀착형 복지·청소년 실무능력 배양 |
||
교육실천과제 |
· 복지·청소년 실무 관련 국가공인/전공실무자격 취득 · 맞춤형 실무교육을 위한 산업체 연계 교육 강화 · 산학협력 win-win 체계를 통한 복지 전문성 강화 |
||
학과추진목표 |
· 학생 1인당 3개 이상 복지실무 관련 자격 취득 · 복지·청소년 기관/시설의 산학협력 확대 및 연계교육 강화 · 학습역량 차이에 따른 비정규 실무교육 프로그램 강화 |
||
학과추진과제 |
· 교과 교육(정규교육)과정 -국가공인자격 취득 교육과정 운영 - 사회복지사 2급, 청소년지도사 3급, 건강가정사 · 비교과 교육과정 - 전공 실무자격 취득 과정 운영 - 장애인활동지원사, 요양보호사, 한국수어통역사 등 국가공인자격 취득 - 심리상담사(미술심리, 가족심리), 풍선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등 민간 관련 자격 취득 · 산학기관과의 win-win 체계를 위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확대 · 실무교육 강화를 위한 강의실/실습실 환경 구축 · 교원 역량 강화 전공직무 및 산업체 연수 확대 |